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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오디오파이] 클립쉬 APAC Sales Manager, Chuck Chen과의 인터뷰
작성자 클립쉬코리아 (ip:)
  • 작성일 2020-05-26 13:2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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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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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클립쉬코리아입니다.

 

Hi-Fi 기술, 신제품 정보 등을 누구보다 발 빠르게 전하는 오디오 전문 매거진 <audiopie> 11월호에

클립쉬의 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매니저와의 인터뷰를 담았습니다.

 

스피커 명가 클립쉬의 세련된 도전과 관련하여 앞으로 출시될 제품들에 대한 정보 등척의 인터뷰 함께 살펴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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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커 명가 클립쉬, 그들의 세련된 도전은 계속 된다


이미 본지를 통해 여러 차례 소개되었던 미국의 스피커 명가 클립쉬(Klipsch) 최초의 완전 무선 이어폰(TWS)인 ‘T5’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미국 뿐 아니라 국내 극장가와 홈시어터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피커 명가의 첫 TWS는 그 이름이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컨슈머 음향  시장에서 클립쉬라는 이름을 각인시키는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오디오파이가 클립쉬의 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매니저로 일하고 있는 척 첸  (Chuck Chen)씨가  방한했다는 소식을 듣고 홍은동의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에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T5 뿐 아니라 클립쉬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 소개, 앞으로 출시될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얻는 좋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클립쉬는 BSK 2019에도 참석해 그들의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이 담긴  제품들을 관람객들에게 마음껏 선보이는  자리를 갖기도 했다. 클립쉬가 한국 시장에서 보이는 부지런한 행보에 주목해보자.




Q. 클립쉬 한국 담당자로써 간단한 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클립쉬 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담당 매니저 척 첸입니다. 저는 현재까지 클립쉬에서 9년 동안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클립쉬에서는 액티브 스피커, 이어폰 등 다양한 라인업을 출시하고 있지만 제가 입사했을 때는 전통적인 인클로져 박스 스피커 회사 제조사였습니다. 입사 후부터 한국에 클립쉬 스피커 공급 담당을 맡게 되었고 한국 클립쉬 팬들과 가까이할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러우면서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방금 세일즈 매니저라 소개해주셨는데 좀더 정확한 영업 업무에 대해 물어봐도 될까요?

주 업무는 아시아 디스트리뷰터들과 함께 일하며 아시아 지역의 세일즈 전반을 다루는 것 입니다.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아시아 지역에 클립쉬 브랜드를 알리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겠죠. 그리고 각 국의 클립쉬 팬들에게 클립쉬 제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디스트리뷰터들에게 클립쉬 제품 정보들의 교육 및 소개를 하는 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아직 클립쉬가 익숙하지 않은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클립쉬를 소개한다면요?

클립쉬는 브랜드는 70년 넘게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오디오 전문 회사입니다. 폴 클립쉬 창립자가 회사를 설립하면서 클립쉬의 역사는 이어졌습니다. 그는 오디오 개발에 아주 열정적이며 천재로 정평이나 있었습니다. 사업은 개인 집에서 시작되었고 주변 이웃들에게 아주 인기가 좋았습니다. 이런 첫 출발을 통해 클립쉬는 작은 도시에서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오디오 제조사로 사업이 확장되었습니다. 클립쉬는 현재 오디오 유통 점유율이 아주 높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해외 리서치에 따르면 미국은 23%, 캐나다는 30% 등 오디오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형 스피커 시장에서도 클립쉬 제품은 아주 뛰어난 스피커로 인정받고 있으며, 전세계 영화관 등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클립쉬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Q. 방금 언급해 준 것처럼 클립쉬는 주로 스피커를 만들어 온 회사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번에 T5를 개발하게 된 배경 스토리가 있나요?

T5 True Wireless(이하:T5) 이어폰은 클립쉬에서 개발한 첫 완전 무선 이어폰입니다. 클립쉬는 T5 개발 당시부터 오디오 산업시장 등의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고 그 동안 클립쉬를 사용한 소비자들 또한 에어팟과 같은 이어폰을 만들어 보는 것에 대해 의견을 많이 주셨습니다.


개발 당시 먼저 지포 라이터 케이스에서 디자인적 영감을 얻었습니다. 다행히도 그에 대한 호평이 많더라고요(웃음). 제품 충전용 케이스는 가죽, 우드, 메탈 등 다양한 재질로 만드는 것을 고민했고 클립쉬는 여기서 메탈 케이스로 특별하게 제작했습니다. T5무선 제품의 케이스는 그립감이 아주 좋으며 블루투스 퀄컴칩을 채택해서 최신의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이어폰 사용시간은 최대 32시간까지 충전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립쉬 만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탄생된 이어팁을 적용했습니다. 이 이어팁은 이전에는 없었던 디자인과 성능 개발로 특허 받은 이어팁으로 유명합니다. 이어팁이 노즐을 감싸는 방식이 아닌 노즐 속에 장착되어 노즐의 굵기를 최소화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귓속에 장착될 때 공간이 확보되어 편안한 착용이  가능합니다.



Q. T5는 출시 전부터 큰 인기가 있었고 출시와 동시에 품절되는 등 한국시장에서 아주 인기 있는 제품으로 인식이 됐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평가는 어떻게 되고 있나요?

일단 표면적으로 싱가포르, 일본, 중국, 미국, 캐나다 시장에서 아주 인기가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전례 없었던 스타일리쉬한 이어폰, 이어팁, 케이스 디자인 덕분에 많은 소비층에서 인기를 받고 있는 듯합니다. 곧 이런 획기적인 아이템 T5 무선 블랙 색상이 출시도 예정돼 있습니다. 아마도 클립쉬만의 사운드 재생 능력이 음악 애호가들을 사로잡으면서 전세계적으로 베스트 아이템으로 선정된 듯합니다.


Q. T5무선 이어폰 예약판매를 통해 첫 매진 사례가 있었는데 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매니저로써 어떤 생각을 하셨었나요?

먼저 한국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한국에서 주문할 때부터 대략 매진이 될 것이라고 예상을 했습니다.(웃음) 사실, 전세계 주문량이 너무 많아 한국 주문만 아니라 전세계 마켓에서 첫 발송 량은 아주 제한적이긴 했습니다. 이번 BSK 2019 참가를 통해 한국 시장 내 반응을 향후 전략에도 반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의 클립쉬 팬들의 많은 기대를 바랍니다.







Q. 이번 한국 내한 방문의 목적은 무엇인지요? 신제품 출시에 대한 계획도 듣고 싶습니다.

이번 11월 이후로 클립쉬에서 새롭게 진행될 프로젝터에 아주 기대되기에 한국 팬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S1이라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제품도 T5무선과 같이 완전 무선 이어폰이며 엔트리 라인업에 속합니다. 예상 소비자가격은 $119입니다. 충전케이스는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기본 포함됩니다.

그리고 홈시네마 시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천공 스크린 뒤에 설치 가능한 홈 시어터 스피커 시스템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제한된 공간에서 큰 스크린을 적용하면서 강력한 클립쉬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는 새로운 스피커 시스템입니다.




또한 헤리티지 그루브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작고, 휴대성 편리하고 마이크로폰이 장착되어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이로써 헤리티지 라인업은 그루브, 더 원, 더 쓰리, 더 식스로 4개 제품으로 소비자 등에서 폭넓은 선택을 가능하게 할 예정입니다.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한국 소비자, 디스트리뷰터의 의견을 듣고 싶었고 이것을 토대로 다음 세대 제품에 적용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 BSK 2019에 클립쉬코리아도 전시 예정인데 일정상 참석을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대신 한국 클립쉬 팬들에게 한 마디 부탁합니다.

클립쉬 코리아인 씨제이에스에서 BSK에 참석하게 되어 아주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클립쉬 제품이 이번 오디오쇼에 처음 출전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년도에 무선 우퍼 연결이 가능한 사운드 바가 출시되었는데 이 사운드 바에 클립쉬만의 장점인 혼 스타일이 채용된 것은 처음입니다.



한국의 아파트 문화와 같이 제한된 공간에서 클립쉬 사운드 바는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는 적절한 설치 방법과 훌륭한 사운드를 재생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더 원, 더 쓰리 제품이 모던한 디자인으로 변경되면서 새로운 버전으로 재 출시되었습니다. T5 무선도 이번 시연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하는데 이번 BSK 행사를 통해 최신 제품들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잘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기대됩니다. 그리고 내년엔 더욱 좋고 향상된 제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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